본문 바로가기
명언

존 템플턴 주식 명언 모음 / 명언 해석

by smartmonkey 2022. 7. 30.
반응형

존 템플턴 주식 명언 8가지/ 명언 해석

1. 위기가 기회임을 분명히 인식하라
- 주가가 원래 기업가치보다 쌀 때도 있고 비쌀 때도 있습니다. 보통 주식장이 강세일때, 너나 나나 할 것없이 주식시장에 돈을 쏟아부을 때 낙관론이 등장하고, 주가도 거품이 낍니다. 그러다가 거품이 빠지면서 주식이 싸질 때가 있습니다.

2. 비관적인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주식을 사라
- 위의 해석에 이어서 위기가 극에 달하고 비관론이 등장하죠. 이때가 주식이 제일 쌀 때이기 때문에 이때 주식을 사놓으면 나중에 낙관론이 극에 달할때 팔수 있습니다. 물론 바닥은 아무도 알수없기 때문에 더 떨어질 수 있지만 어느덧 낙관론이 등장하고 거품이 많이 꼈을때보다는 분명 쌀것입니다.

3. 가장 매력 없는 주식이 가장 매력적인 사냥감이다.
- 매력 없는 주식은 저평가되어있기 마련입니다. 남들이 알아보지 못한 주식이죠. 숨은 진주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먼저 매수를 해놓으면 남들이 진주임을 알아차렸을때 보다 비싸게 팔 수 있습니다.

4. 상식에 반하는 역발상 투자 전략이야말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 준다.
위의 3 명언과 궤를 같이 하는 발언인데요. 남들이 주식 떨어진다고 하면 그 주식은 망했어 라고 하지만, 역발상하여 "지금이 쌀 때야"라고 생각하고 매수하는 것입니다. 좋은 주식이라면 어느덧 그 위기를 극복하고 올라갈테니까요.

 

반응형

존 템플턴 주식 명언 해석


5. 군중과 무언가 다르게 행동하지 않고는 훌륭한 성과를 올릴 수 없다.
- 역박상 투자를 기반으로 한 또다른 명언입니다.

6. 가치에 초점을 맞추어라.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전망과 추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인 미래 전망에 대해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투자자는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이 주식이 싼지 비싼지만 평가할 뿐입니다.

7. 주식을 매수하기 가장 좋은 시점은 증시에 피가 낭자할 때다.
- 위기가 기회다, 비관론이 최고조일때 사라 라는 말과 다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8. 패닉에 빠지지 마라. 팔아야 할 때는 시장이 추락하기 이전이지 추락한 이후가 아니다.
- 정말 너무 힘든 건데요. 추락하기 이전에 팔기 위해서는 항상 공부에 공부를 거듭해야할 거 같네요. 또한 패닉에 빠졌다면 정신 차리고 남들과 마찬가지로 가장 패닉에 빠질때 다시 매수하는 전략을 세워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존 템플턴 투자 대가의 명언에 대한 해석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