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풍자 성별 직업 나이 수입 등 상세하게 정리해보자

by smartmonkey 2022. 8. 4.
반응형

72.5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가진 풍자가 SBS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했는데요. 이상민이 유튜버 풍자를 몰라봤지만 구독자가 많아서 한 달에 얼마를 버는지 물어봤는데 그 수입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다른 패널들도 "월 1억?" "최소 2천만원?"이라고 궁금해하자 풍자는 "월 2천 이상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돌싱포맨에나온풍자
돌싱포맨에나온풍자

 

풍자 성별

 풍자는 '풍자테레비'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72만명에 동영상도 1300개나 업로드 했네요. 이전 아프리카 TV 당시 별풍선을 많이 받자 라는 의미로 '풍자'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근데 처음 보시는 분들은 의아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머리는 중발 이상에 쌍꺼풀도 있고 여자라고 생각하는데 막상 목소리는 남성적인 느낌도 들고 하이톤이 섞여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자인가? 남자인가? 궁금해하셔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남성 -> 여성'으로 성전환 수술을 한 트랜스젠더입니다. 트렌스젠더가 되는 과정이나 이후의 경험들을 재밌게 풀어내면서 구독자가 많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풍자 상세프로필

본관은 파평 윤씨로, 원래 남성일 때 본명은 '윤태웅'이었으며 성전환 수술 이후 개명을 하여 현재는 '윤보미'라는 본명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 1988.1.22 (34세)
  • 172cm/80kg/A형
  • 인천광역시 거주
  • 아버지, 남동생, 여동생
  • 병역 면제 (신검 1급이었으나 성전환 및 치료내역 증명으로 면제받았다고 함)
  • 반려묘 뽀자 / 반려견 곰순이, 빼로
  • MBTI : ENTJ

풍자는 오은영 박사님의 '금쪽 상담소'에 출연해 '한시간이라도 쉬면 불안해진다'라고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과거처럼 돌아가고 싶지 않다며 그 당시 가난했던 시절에 대해서도 얘기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오은영 박사님은 솔루션으로 '부모에게 받은 상처를 인정하고 직면해야 내가 나를 잘 이해할 수 있고 회복하고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고, 현재 너무 혹사하지 말고 힐링할 시간도 마련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